2024.11.23
4
저소득지원
복지뉴스
부천시 원미구 역곡1동(동장 이규서)은 지난 19~20일 동절기를 대비하여 역곡1동 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 관내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 역곡1동(동장 이규서)은 지난 19~20일 동절기를 대비하여 관내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
이번 행사에서는 역곡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김기돈), 새마을부녀회(회장 이경화), 주민자치회(회장 서용석)가 공동 개최했으며 자생단체원 60여 명이 참여해 직접 김장 김치를 담갔다.
▲ 역곡1동 자생단체원들이 김장 김치를 담그고 있다. |
이틀 동안 준비한 1천만 원 상당의 김장 김치(300박스)는 관내 경로당 10개소 및 청소년 쉼터, 취약계층 250가구에 전달했다.
▲ 역곡1동 취약계층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
김기돈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장은 “정성 들여 준비한 만큼 드시는 분들이 맛있게 드셨으면 좋겠다”며 “항상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복지협의체는 계속해서 봉사활동을 열심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경화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역곡1동에는 역곡1동과 함께하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의미인 ‘함께라면’이 있다”며 “역곡1동의 여러 단체와 함께 봉사하게 돼 즐거운 경험이었고 함께 버무린 김치를 나눌 수 있어서 뜻깊다”고 말했다.
서용석 주민자치회장은 “우리가 준비한 김장김치가 겨울나기에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동 자생단체원 모두가 참여하는 성공적인 행사가 돼 만족한다”고 말했다.
이규서 역곡1장은 “추운 날씨에 김장김치를 준비해주신 단체원 및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덕분에 관내 이웃들이 건강하게 겨울을 날 수 있을 것 같다”고 감사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