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6
11
노인
복지뉴스
부천시 원미구 심곡3동(동장 이은주)은 지난 19일 심곡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양왕덕)와 부천복사골로타리클럽(대표 최동경)의 협력으로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 행사를 열었다. 지난 19일, 심곡3동 내 황제오리 부천점에서 지역 내 어르신 30명을 초대해 건강한 영양 삼계탕을 대접했다.
▲ 부천시 원미구 심곡3동(동장 이은주)은 지난 19일 심곡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양왕덕)와 부천복사골로타리클럽(대표 최동경)의 협력으로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 행사를 열었다.
부천복사골로타리클럽은 2024년 ‘안전한 심곡3동 만들기 위한 기부 동행 프로젝트’라는 슬로건으로 안심동행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매월 꾸준히 지역 내 어르신을 위한 삼계탕 나눔 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 어르신 30가구에 지원한 영양 삼계탕
이 사업은 원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삼계탕을 직접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고 돌봄 취약가구를 모니터링하기 위한 취지로 시작됐다. 그러나 현재는 고립된 어르신들의 사회활동을 독려하고, 식사 준비가 어려운 가구를 지원하기 위해 방문 배달과 내방 식사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를 통해 심곡3동 내 소외된 어르신들이 없도록 촘촘한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오랜만에 외출해 동네 이웃들과 함께 식사할 수 있어 정말 즐거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최동경 부천복사골로타리클럽 대표이자 황제오리 부천점 운영자는 “푹 고아낸 삼계탕 국물처럼 따뜻한 이웃 간의 정을 나누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은주 심곡3동장은 “오랜 기간 이웃 사랑을 실천해 온 복사골로타리클럽에 깊이 감사드린다. 동에서도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더욱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전했다.
[원미구 심곡3동 복지팀 032-625-55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