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7
9
지역주민
복지뉴스
부천시 원미구 도당동(동장 민경봉)은 지난 3일 제80회 식목일을 기념하고 제27회 부천 도당산 벚꽃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며 벚꽃묘목 40그루를 심었다. 이번 식목 행사는 지역 주민들과 함께 도당동 벚꽃동산의 미관을 개선하고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의미있는 자리였다.
▲ 부천시 원미구 도당동(동장 민경봉)은 지난 3일 제80회 식목일을 기념하고 제27회 부천 도당산 벚꽃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며 벚꽃묘목 40그루를 심었다.
이번 행사에는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새마을협의회를 비롯한 지역 단체원 20여 명과 동 직원들이 함께했다. 이들은 벚꽃동산 주요 동선 주변에 벚꽃 묘목을 집중적으로 식재하며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힘을 모았다. 이를 통해 주민들은 자연 보호와 지역 문화유산 형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를 가졌다.
도당동은 이번 벚꽃 식재를 계기로 공원 내 무단 투기 방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향후 지속적인 관리와 추가 식재를 통해 더욱 풍성한 벚꽃동산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식목 행사와 함께 환경 정비도 진행됐다. 벚꽃축제 동선 내 낙엽 및 쓰레기를 수거하고, 계단과 경사로 등의 위험 지역을 점검해 안전사고 예방에도 만전을 기했다.
▲ 행사 참여자들이 벚꽃묘목을 식재하고 있다.
민경봉 도당동장은 “이번 벚꽃 묘목 식재 행사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준 직원들과 지역 단체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 자생 단체, 행정기관이 협력하는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시민들이 벚꽃동산에서 아름다운 자연을 만끽하며 일상의 여유를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원미구 도당동 행정안전팀 032-625-56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