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1
13
저소득지원
복지뉴스
부천시 원미구 중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종세, 이하 협의체)는 지난 28일 저소득층 20가구에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한 식료품 꾸러미를 지원했다.
▲ 중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종세)는 지난 28일 저소득층을 위한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했다. |
이번 나눔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금으로 추진한 협의체의 특화사업이다. 식료품 꾸러미는 김장 김치 6㎏을 비롯해 레토르트 찌개 등 5만 원 상당의 식료품으로 구성됐다.
▲ 중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원한 식료품 꾸러미 |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겨울이 시작되면서 몸은 물론이고 마음도 쓸쓸했는데, 잊지 않고 따뜻한 선물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박종세 위원장은 “본격적인 혹한기에 들어서면서 저소득층은 더욱 힘드실 것으로 생각된다”며 “고립된 혼자가 아니라 주변에 항상 이웃들이 있다는 것을 느끼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미숙 중2동장은 “오늘 식료품 꾸러미뿐 아니라 행복과 사랑을 함께 나누어주신 것 같다”며 “어려운 이웃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다양하게 고민하며 활동하고 계신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누구나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을 통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후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