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4
3
지역주민
복지뉴스
부천 루모스 봉사단, 김장 나눔으로 이웃에 사랑 전해고강동 지역 취약계층 220가구에 김장 김치 전달
부천시 오정구 고강본동(동장 김계성)과 고강1동(동장 조현주)은 지난 23일, 고강동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사랑의 김장나눔’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루모스 봉사단(단장 김혜련)은 지난 23일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
이번 행사는 루모스 봉사단이 주최하고 경기도와 경기도자원봉사센터가 후원(보조금 지원)했으며, 고강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종복)·고리울청소년문화센터 꾸마(센터장 신용식) 등 유관기관과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 루모스 봉사단원들이 취약계층에 전달할 김장김치를 담그고 있다. |
이날 루모스 봉사단과 복지관, 청소년문화센터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주말 이른 아침부터 절임 배추를 다듬고 정성스럽게 양념을 버무려 담근 김치(10kg) 220상자를 고강동 지역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 ‘사랑의 김장 나눔’ 루모스 봉사단 기념사진 |
특히 유경현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부위원장, 최은경·윤단비 부천시의원 등도 함께 김장에 참여하며 이웃사랑에 의미를 더했다.
김혜련 단장은 “고강동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후원해주신 경기도·경기도자원봉사센터, 유관기관의 협조에 감사드린다. 지역에 희망과 사랑을 드릴 수 있도록 루모스 봉사단이 항상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마을과 청소년에 대한 관심으로 결성된 루모스 봉사단은 소설 ‘해리포터’ 속 어두운 곳을 밝히는 주문인 ‘루모스’에서 이름을 가져왔으며, 마을 곳곳을 밝히기 위해 ‘수주체크인’, ‘2024년 부천시 청소년 명랑운동회’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오정구 고강1동 복지팀 032-625-75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