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1
3
저소득지원
복지뉴스
부천시 원미구 심곡2동 주민자치회(회장 박재철)는 지난 19일 심곡2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연말을 맞아 이웃돕기 사업비 마련을 위해 제주시 특산품(감귤) 직거래 행사를 개최했다.
▲ 심곡2동 주민자치회(회장 박재철)는 지난 19일 이웃돕기 성금 마련을 위한 제주시 특산품(감귤) 직거래 행사를 개최했다. |
이날 심곡2동 주민자치회는 600여 상자의 감귤(5,500kg 상당)을 중간 유통과정 없이 산지 직거래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주민들에게 공급했다.
심곡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수년간 제주 특산품 직거래로 지역에는 신선한 농산물을 선보이고, 행사 수익금은 자선사업에 사용하며 이웃들을 챙겨왔다.
▲ 심곡2동 자생단체원들이 감귤 직거래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
이러한 주민자치회의 사업은 경기침체 속에서 비용 부족으로 지역 현안 해결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 기대된다.
박재철 주민자치회장은 “조금이나마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 수익금은 내년 이웃돕기에 활용해 따뜻한 심곡2동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금채 심곡2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해주신 주민자치회에 깊이 감사드린다. 경기침체 속 어려움이 있는데 지역 현안 해결에 큰 보탬이 될 것이다”며 “2025년에도 살기 좋은 마을을 위해 민관이 힘을 합치자”고 의지를 밝혔다.